영국은 열심히 알아보지 못하고 근처 마트에서 정말 간단하게 구입하였습니다.

운 좋게도 영국에서의 선불 SIM은 그냥 사서 충전만 하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역시나 당시 (2012년) 심 £5.00 에 충전 £15.00 하였습니다.

Pay As You Go - All in One £15.

http://store.three.co.uk/view/searchSimOnly?tariff=112

3000문자 / 300분 / 데이터 무제한

우리나라 핸드폰 요금과 영국의 물가를 감안해봤을 때 전혀 비싸지 않은 서비스입니다.

사실 2일 이상만 머물러도 본전이며, 일주일 정도 머물 때도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기억은 가물가물하지만 당시에 30일 정도의 유효기간으로 기억합니다.)

신분 확인이나 그런 것 없이 구매 가능하였으며, 핸드폰 ARS 통화를 통해서 영수증에 찍혀있는 코드 입력 하는 방법으로 충전하였습니다.

영국식 발음이라 다 알아듣지는 못하지만 충전을 top-up (탑업이 아니라 톱옵 정도의 발음)이라는 것만 알고 있으면 기본적인 영어 듣기 하에서 문제 없습니다.

 

cfile25.uf@2429DF3C54E783AA273BB5.jpg

 

당연한 이야기지만 지금은 심 크기 별로 (일반/마이크로/나노) 다 지원하고 있습니다.

[커버리지]

아쉽게도 런던과 인근 윈저성 정도만 방문하였지만 커버리지면에서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당시에는 지하철에서 너무나도 ‘당연하게’ 통신망이 안되어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영국 전역에서 3G 망만 놓고 봤을때는 3가 우월하지만, 4G를포함한 LTE망을 놓고 보면 오랑쥬(Orange)와 티모바일이 함께 운영하는 EE가 커버리지가 조금 더 좋습니다. 하지만 대도시만 돌아다니는 정도에서는 큰 문제 없습니다.

다만 국내 출시된 iPhone 6/6+/5는 영국에서 3G/LTE 모두 문제 없어보이지만 5S의 경우는 LTE주파수 대역이 달라 3G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Parker Falcon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