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5 와 함께 발표된 iCloud를 사용하다보니 이전과 iPhone/iPad에 일정 동기화 방법이 달라졌습니다. 기존에는 iTunes에서 iCal/Outlook등의 일정을 직접 공유하였다면, iCloud 를 이용할때는 모든 기기 (윈도/맥/iOS 장비)가 같은 선상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에 동기화 하여 사용합니다. 여기서 개별적으로 쓰는 Google 캘린더 같은 것을 iPhone/iPad에 추가할 경우가 생깁니다. Mac / iTunes / iCal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아래와 같이 따라하면 됩니다.

1. iCal에 원하는 구글 계정을 등록합니다. 
iCal에서 환경설정 (Cmd + [,])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계정이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여기서 추가합니다.
 

 
추가된 쥐메일 계정




2. iTunes에서 아이폰/아이패드를 연결하여 정보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기본 iCloud 동기화를 사용하면 가운데 iCal 동기화가 꺼져있습니다. (같은 계정을 iCloud/iTunes 두 방법으로 동기화 하면 중복 항목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동기화를 켜서 방금 추가한 G메일 계정만 선택합니다.

3. 동기화를 진행합니다. iPhone/iPad에서 방금 추가한 계정을 볼 수 있습니다.
 



4. 제약
아쉽게도 이렇게 동기화 한 경우는 제약이 있습니다. 바로 iPhone/iPad에서 일정.app을 이용하여 구글 일정을 추가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구독해서 보는 정도의 의미로 사용하면 적당합니다. 직접 웹사이트나 iCal에서 일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Parker Fal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