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
Tiger에서 Leopard로 바꾸고 느낀점 몇가지Digital Life/with Mac 2007. 12. 13. 15:46
Mac OSX 10.4.10 -> Mac OSX 10.5.1로 바꾸고 난 다음 몇가지 느낀점이 있었습니다. 우선은 3세대 맥북의 중간 모델을 사용하는(X3100이전 모델) 저에게 Leopard의 효과는 약간은 무겁습니다. 그래서 독은 웬만하면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왼쪽/오른쪽에 두고 사용합니다. 부팅이 많이 느려졌습니다.. 정확하게 멀하면 타이거가 많이 빨랐고, 거기에 비해서 Leopard는 좀 덜 빠를 뿐이긴 하지만, 그 때문에 맥북을 끈 상태로 보관하는 일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뭐 덕분에 사용에는 큰 차이가 없긴하지만, 빠른 부팅이라는 장점이 많이 없어졌다는 점에서는 많이 아쉽습니다. Spotlight를 좀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는 많이 사용할 일이 적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이번 들..
-
무선 공유의 고달픔Digital Life 2007. 12. 13. 15:26
프로젝트 관련해서 친구분의 집에서 4명이 작업을 할 일이 생겼습니다. 그 전날에는 3명이서 작업을 하면서 [인터넷] - [비스타공유] - [맥북이 받아서 무선으로 공유 - WEP] - [후지츠2 노트북이 무선으로 연결] 로 문제없이 사용하였습니다만, 4명이서 있을때는 특이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인터넷] - [비스타공유] - [맥북으로 받아서 무선으로 공유 - WEP] - [델 노트북 연결 안됨] [인터넷] - [비스타공유] - [후지츠1 노트북으로 무선으로 연결 - WEP] - [맥북 연결 안됨] 등등 기억하기 싫을정도로 난감한 연결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결국은 시간 관계상 보안 없이 사용하였습니다만, 이거 어떻게 된 것인지 알수 가 없습니다. 단지 노트북 하나 추가되었을 뿐인데 공유가 이렇게 안될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