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보드XE
-
-
-
ZBXE Open source Project 1회 모임 참석입니다. (4)Digital Life/볼만한 이야기 2008. 7. 26. 18:50
질문 - 외부페이지 검색은? 답변 - 사람들이 요구가 많다. 하지만 개발이 끝이 아니라 UI편이성이나 디자인등의 과정이 힘들다. 그래서 만드는데 오래 걸린다. 디자인이나 기획등에 대한 인원이 추가될 예정이므로 전문가들과 함께 해서 좋은 프로그램이 나올 것 같다. 외부페이지 검색도 다음달 중에는 추가하도록 하겠다. 어떻게 하더라도 결국은 모두가 참여하는 것이 답이다. 질문 - DW2004를 사용하는데 CS를 추천한다. MX와의 차이는??? PHP4 와 PHP5의 차이점은? 답변 - 드림위버는 다른분이, PHP5는 버전이 높아졌다. 처음에는 간단한 언어였는데, OOP적인 요소가 증가했다. Java등에 비해서 아직 많은 부분이 부족하지만, PHP4보다는 좋아졌다. 답변2 - DW8까지는 CSS2.0을 지원하고..
-
ZBXE Open source Project 1회 모임 참석입니다. (3)Digital Life/볼만한 이야기 2008. 7. 26. 16:39
웹 표준에 관한 조훈님의 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웹에 기원한 설명중입니다. 간단한 역사에 대해서 설명중입니다. 90년대 초반에는 광고/홍보의 대상이었습니다. 처음에는 img tag가 없었는데 나중에 이런 요구에 의해서 추가되었답니다. HTML + CSS + DOM/JS로 돌아갈 때 여러가지 문제가 있어서 W3C에서는 웹 표준을 (X)HTML + CSS + DOM + ECMA Script 로 정했습니다. 상호 운용성이라는것이 있습니다. H/W나 S/W등 환경이 다르더라도 제공하는 정보를 동일하게 구현하는 내용을 이야기 합니다. 즉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와 함께 나오는 것이 cross browsing인데, 다양한 브라우져들에 버전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최대한 동일하게 나오는것을 이야기합니다. ..
-
어느정도의 참고가 비난의 대상이 되는 것일까?Analog Life 2008. 3. 1. 06:30
인터넷에서 뉴스를 잠시 보다가 기대작 ‘제로보드XE 1.0’ 1년만에 정식출시라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 (링크는 해당 신문사로 바로 연결해 두었지만, 실제로는 네이버상에서 기사를 읽었다.)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던 (좋아하고, 좋아하지 않고와는 다른 문제로) 제로보드XE의 정식 출시라는 소식을 접해 듣고 기사를 읽었다. 그리고 밑에 간단한 답글과 트랙백이 달려있는 것을 확인했다. 흥미로운 트랙백(서명덕기자는 기사를 이런식으로 쓰나?)이 있어서 들어가서 읽어 보았다. 내용을 대충 요약하자면 이런 것이다. (내가 피곤한 늦은 밤에 쓴 글이기 때문에, 사실을 왜곡 할 가능성이 있으니 정확한 사실을 알고 싶은 사람은 두 사람의 글을 읽고 직접 비교하기 바랍니다.) [서명덕 기자]님 께서 [댣로그] 블로그에..